제 1 장 총칙
제 1 조 [목적]
이 약관은 에이프리카(이하 “회사”라 합니다)가 제공하는 에이프리카(이하 "서비스")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 조 [약관의 효력 및 변경]
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- 1. 이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.
- 2. 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이용자의 가입일부터 해지일까지로 규정합니다. 단,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, 채무의 완료일까지로 규정 합니다.
- 3.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. 단, 요금 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지합니다.
- 4. 이용고객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.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.
제 3 조 [공지방법]
- 1. 회사가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가입 시 등록한 전화 또는 메일로 할 수 있습니다.
- 2. 회사가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제 4 조 [약관의 적용]
- 1.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는 이 약관을 적용하며,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개별 이용계약서를 적용합니다.
- 2. 제 1항에서 정한 개별 이용계약서에는 고객의 이익을 침해하거나 부당한 내용을 규정 할 수 없습니다.
제 5 조 [용어의 정의]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1. 이용계약 :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
- 2. 이용신청 :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
- 3. 이용정지 :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
- 4. 해지 :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
- 5. 이용자 :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
- 6. 이용 아이디(ID) :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인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
- 7. 비밀번호 : 이용 아이디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, 이용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
- 8. 전송자격인증제 : 전송자격인증제란 전기통신사업법 제2조제14호나목의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역무를 제공하는 사업자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는 경우 사전에 문자중계사 또는 인증업무를 위탁받은 운영기관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를 말한다.
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
제 6 조 [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]
- 1.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됩니다.
- 2. 이용계약은 이용자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.
- 3.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 계약에 의하여 제공합니다.
제 7 조 [이용신청 및 발신번호 사전등록]
- 1.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고 이 약관의 내용을 동의하는 사람에 한하여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, 이용 신청서 등을 통해 반드시 자신의 본명으로만 이용계약을 신청합니다.
- 2. 회사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⋅운영 한다.
- 3. 회사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⋅운영 한다.
- 4. 회사는 고객사(회원)가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.
- 5. 회사는 업무 수행 상 또는 기술 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그 이용계약 신청을 접수합니다.
- 6.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통해 발신번호로 사용하고자 하는 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를 사전에 신청하여야 합니다.
- 7. 회사는 이용자가 신청한 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가 이용자 본인의 명의인지를 휴대폰 본인인증,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등의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
8. 회사는 이용자 대상으로 사기목적의 전화번호를 변작하는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기술적인 조치를 취하였습니다.
- - 본인전화번호와 발신전화번호 비교 확인 시스템 구축
- - 본인 전화번호만 등록하여 이용하는 기능
- - 웹 사이트 발신 문자의 경우 [Web발신] 문구 표시
제 8 조 [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]
- 1. 회사는 제7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접수한 후 즉시 이를 승낙하고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개통합니다.
-
2.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습니다.
- ① 이용자가 신청한 아이디가 이미 다른 이용자에 의해 쓰여 지고 있는 경우
- ② 이용신청 시 타인명의의 사용 및 허위내용의 기재 등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
- ③ 이용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
- ④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
- ⑤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인터넷 서비스 불량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
- ⑥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거나 본인확인이 불가능할 경우
- ⑦ 기타 이용 신청 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
-
3.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지연할 수 있습니다.
- ① 회사의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
- ② 회사의 기술 상 지장이 있는 경우
- 4. 회사는 2항과 3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승낙되지 않거나 지연된 경우, 이를 이용 계약을 신청한 사람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.
- 5. 회사는 전송자격인증제에 따른 전송자격 인증을 받지 않거나, 인증이 취소된 사업자와는 거래를 하지 아니할 수 있다.
제 9 조 [개인정보의 수집]
- 1.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성명, 주민등록번호, 주소, 전화번호 등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.
- 2. 회사는 이용자가 특정항목에 해당하는 개인정보를 기입하지 않은 이유로 특정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
-
3.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인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포함하는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없습니다.
- ① 회사의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
- ② 사상 및 신조
- ③ 출신지 및 본적지
- ④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
- ⑤ 건강상태 및 성생활
제 10 조 [이용 아이디 관리 등]
- 1.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 약관에 따라 이용 아이디를 부여합니다.
-
2. 회사는 이용 아이디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와 합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. 단, 이용 아이디를 변경할 경우 기존 이용 아이디는 소멸됩니다.
- ① 이용 아이디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개인 정보 노출이 우려되는 경우
- ② 이용 아이디의 내용이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
- ③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
- 3. 회사는 이용 아이디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, 과금 등 제반 이용자 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이용자는 이용 아이디를 공유,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. 단, 그 사유가 명백하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이용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4. 이용자가 사용하는 이용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 단,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제 3 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
제 11 조 [회사의 의무]
- 1.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.
-
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. 다만,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.
- ①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사(회원)에게 사전 공지(안내)를 하여야 합니다.
- ②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사(회원)에 사전 공지(안내) 없이 서비스를 중단 하였을 시, 이에 대한 고객사(회원)에 따른 손해를 확인 후 보상 및 할인 청구할 수 있습니다.
- ③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 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고객사(회원)에게 이메일,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합니다.
- 3.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을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를 전자우편,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.
-
4.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- 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,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, 전기통신 기본법, 전기통신 사업법, 소비자보호법,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
-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받은 이용자의 이용 아이디, 성명, 주민등록번호 및 이용제한 사유 등을 요청하는 경우
- ③ 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
- ④ 통계 작성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이용자를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
- ⑤ 게시판 서비스 등 특정 서비스에 한하여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 간 신뢰를 위하여 해당 이용자의 동의 아래 신상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.
- 5. 회사가 제4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공지 없이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으로 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.
-
6.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을 달성한 후에는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여야 합니다. 다만,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- ① 상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
- ② 이 약관 내 별도 규정에 의하여 보유기간을 미리 이용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
- ③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
-
7.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포함하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을 정하여 지속적으로 실행하여야 하며,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.
- ①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목적
- ②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, 관리적 대책
- ③ 개인정보관리 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
- ④ 개인정보보호방침의 개정에 관한 사항
- 8.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,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.
- 9.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보안을 지키기 위한 기술적,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여야 합니다.
- 10. 회사는 전화번호 변작을 통한 사기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법규를 준수하고, 가입자가 법을 위반 시에 관련 법에 따라 조치합니다.
- 11. 회사는 이용고객 중 문자재판매사업자에 대하여 전송자격인증제에 따라 인증이 취소된 사실을 전달받은 경우 문자재판사업자의 서비스 정지,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.
제 12 조 [이용자의 의무]
- 1. 이용자는 관계 법령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.
- 2. 이용자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 통해 발신번호 사전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.
- 3. 이용자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본인인증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.
- 4.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과 관련된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.
-
5.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,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.
- ① 다른 이용자의 이용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
- ②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
- ③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유사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
- ④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
- ⑤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
- ⑥ 반국가적 범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
- ⑦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
- ⑧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이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
- 6.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, 복제, 변경, 번역, 출판,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.
- 7. 미래창조과학부(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에 관한) 고시 제2015-11호 제4조, 제5조ㅡ 제7조에 따라 이용자 회선또는 서비스를 최대 30일간 중지 할 수 있습니다.
단, 악의적인 목적없이 이용자의 실수로 인해 변작된 경우 이용자의 소명을 받고 심사 후 서비스를 재개 할 수 있습니다.
- 8. 이용자는 2015년 4월 16일부터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 2(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)에 따라 정당한 사유없이 가입자 임의로 본인의 전화번호를 다른 번호로 변경하여 음성전화 발신 및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수 없습니다.
- 9. 이용자는 전기통신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관련 법규를 준수해야 합니다.
- 10. 이용자는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, 번호변작이 발견 시 관련 법규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
- 11. 이용자는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, 가입자의 통신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.
- 12. 이용 고객 중 문자재판매사업자는 전송자격 인증을 받고 운영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.
제 4 장 이용고객의 권리에 관한 조치
제 13 조 [열람 및 정정 요구]
- 1. 회사는 이용자가 방문하거나 전자서명 또는 이용 아이디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.
- 2.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.
- 3. 회사는 이용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.
- 4.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 오류의 정정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.
제 14 조 [동의의 철회]
- 1. 회사는 이용자가 제9조 1항의 규정사항 이외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본인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.
- 2.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,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.
제 15 조 [불만처리]
- 1.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.
-
2. 회사는 전화, 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를 통하여 이용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·처리하여야 합니다.
- ① 불만형태 : 서비스 장애, 회원가입 및 탈퇴, 결제오류 및 환불, 이용 문의 등
- ② 불만사항의 처리에 대해 즉시처리를 원칙으로 하지만 회사 사정에 따라 업무일 기준 24시간 내에 처리가 가능 합니다.
제 5 장 서비스의 이용
제 16 조 [서비스의 내용]
-
1.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① 에이프리카
- ② 에이프리카 문자플러스
- ③ 에이프리카 음성메시지(VMS)
- ④ 에이프리카 팩스메시지(FMS)
- ⑤ 에이프리카 멀티미디어(MMS)
- ⑥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
- 2.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제4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.
- 3.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, 전자우편, 전화 응대 문구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.
제 17 조 [서비스의 이용시간 및 중지]
- 1.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
-
2.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에 그 사유 및 기간을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.
- ① 서비스의 개선을 위한 정기점검
- ② 통신회선의 장애 등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- ③ 천재지변,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서비스 설비의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
- ④ 기타 회사와 이용자가 협의한 경우
제 18 조 [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]
-
1.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으며 이용정지 7일전까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 단,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,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.
- ① 유료서비스를 사용한 이용자가 요금 등을 납입할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
- ② 제12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
- ③ 이용자의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
- ④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
- ⑤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
- ⑥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
- ⑦ 이용자가 서비스를 별도의 이용 계약 없이 재판매 하거나 변형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
- ⑧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이용고객의 개인적인 이용 이외에 복사, 가공, 번역, 2차적 저작 등을 하여 복제, 공연, 방송, 전시, 배포, 출판 등에 사용하는 경우
- ⑨ 기타 회사가 이용자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
- 2.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- 3.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의신청이 접수된 경우, 즉시 이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
- 4.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.
- 5. 제1항의 이용정지 경우 중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데이터도 복구를 전제로 하지 않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.
- 6. 회사는 이용제한을 받은 이용고객의 이용 아이디, 성명, 주민등록번호 및 제한 사유 등을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불량이용자 데이터베이스 등을 통해 다른 PC통신·인터넷사업자에게 열람시킬 수 있습니다.
- 7.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36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이용 아이디를 휴면 아이디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8. 제7항에 의하여 회사가 휴면 아이디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기 30일전 전자우편으로 휴면 아이디로 30일 이내에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된다는 사실을 통지합니다. 이용자는 통지기간내에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으로 이용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.
제 19 조 [각종 자료의 저장기간]
회사는 서비스 별로 이용자가 게시판 자료나 이용자의 필요에 의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일정한 저장기간(6개월)을 정할 수 있으며, 필요에 따라 그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제 20 조 [게시물의 저작권]
- 1. 이용자가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. 단,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의 게재권을 가지며 회사의 서비스 내에 한하여 이용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
- 2.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,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
- 3. 회사는 이용자 게시물의 내용 검열, 검색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.
제 6 장 계약사항 변경·해지
제 21 조 [계약사항의 변경]
이용자가 주소 등 이용계약과 관련된 사항을 변경할 경우에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하거나 전화,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 회사는 이용자의 변경 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이를 접수하여 처리합니다.
제 22 조 [해지]
- 1.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하거나 전자우편,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.
- 2.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. 단, 별도의 채무·채권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-
3.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 해지 7일 전까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 단,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,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.
- ① 이용자가 이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
-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용 해지를 요구한 경우
- ③ 이용자가 타인 명의로 신청하였거나 신청 내용의 허위 기재 또는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
- ④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
- ⑤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
- 4.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이용자에 대하여는 일정 기간 동안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제 7 장 요금 등
제 23 조 [요금 등의 종류]
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할 요금은 이용료 안내에 게재한 바에 따릅니다.
제 24 조 [대금결제 방법 및 보안]
- 1. 요금은 무통장 입금, 계좌이체를 통하여 SMS 건수 구입을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.
- 2. 대금 결제의 보안과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게 있습니다. 단,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제 25 조 [요금 등의 계산구분]
- 1. 요금 등은 서비스 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선납제를 기본으로 하며 필요에 따라 회사와 협의하여 후납 할 수 있습니다. 단, 후납의 경우에는 요금납부에 대한 보증보험 증권을 제출해야 합니다.
- 2. 선납의 요금은 은행입금 확인 및 요금결제 시점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.
제 26 조 [불법 면탈 요금 및 가산금의 청구]
- 1. 이용자가 불법으로 이용요금 등을 면탈할 경우에는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합니다.
- 2. 후납제에 한하여 요금 등(면탈요금 포함)을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그 요금의 100분의 2에 해당하는 요금을 가산금으로 부과할 수 있습니다.
- 3. 후납제에 한하여 회사는 2개월 이상 요금이 연체된 이용자를 신용집중기관에 신용불량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.
제 27 조 [요금 등의 이의신청]
- 1. 이용자는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- 2. 회사는 제1항의 이의 신청 접수 후 2주 이내에 해당 이의신청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
- 3.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 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
제 28 조 [요금 등의 반환]
- 1. 후불제의 경우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이용자가 신청한 날로부터 15일 이내 반환합니다.
- 2. 선납제에 한하여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선납된 요금 등의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반환을 요청한 시점으로부터 익월 말일까지 이용자가 지정한 은행계좌로 반환요청 요금을 반환합니다. 단, 요금반환 시에는 은행송금 수수료를 차감할 수 있으며, 고의적인 결제 후 환불 요청을 방지하기 위해 회사에서 부담하는 신용카드/휴대폰결제 등의 결제수수료를 차감할 수 있습니다.
제 8 장 손해배상 등
제 29 조 [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]
- 1.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배상하지 않습니다. 또한 모든 2차로 파생된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하지 않습니다.
- 2.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.
- 3.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.
- 4.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,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전자우편, 전화 등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 이내 신청한 경우에만 유효합니다.
- 5. 회사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이 청구된 이용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.
제 30 조 [면책]
- 1.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와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,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고객에게 사전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.
- 2.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.
- 3.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.
- 4.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.
- 5.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.
- 6.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.
- 7.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에 한하며,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,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.
제 31 조 [분쟁조정]
- 1. 회사와 이용자는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을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한국정보보호센터 내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.
- 2.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제 32 조 [스팸방지]
- 1. 회사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스팸방지 관련 기관에서 제공하는 ‘스팸방지가이드라인’을 프로그램의 도움말에 게시하고, 이용자는 그 내용을 숙지하여 자발적으로 준수한다.
- 2. 이용자는 본인이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되는 모든 민사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한다.
- 3. 회사는 이용자가 스팸을 전송하여, 관련 기관에서 이용정지를 요청하거나, 서비스에 장애를 야기하거나, 스팸신고가 들어오거나, 불법스팸 전송에 이용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 사용을 중단 및 해지할 수 있다.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하나,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 후 통지할 수 있다.
- 4. 회사는 관련기관의 지침에 따라, SMS 발송량과 그 시간을 제한할 수 있다.
* 부 칙 *
이 약관은 2024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.
* 이용약관에 관한 문의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세요.
- - 전자우편 : lsw8490@aifrica.co.kr
- - 전화번호 : 070-7432-7760